클래시 로얄 재밌네요. 초보팁.
시작한지 며칠 안됬지만, 푹 빠져서 하고있습니다.
스샷은 귀찮으니 패스하고 ㅋㅋ
지금은 4렙에 페카 아레나에서 게임중입니다. 어거지로 올라왔더니, 상대 렙이 5나 6, 심지어 7까지 매칭이되서..
(타워 피통이 달라여! 덱 렙은 둘 째 치고!)
페카 아레나까지 올라온 조합은
고블린, 고블린창병, 발키리, 화살
해골군대, 해골, 머스킷병, 프린스
입니다.
그럼 3일차 뉴비의 팁 몇가지.
1. 클랜 기부는 이득.
ㄴ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만, 첫 카드 구입을 보시면 일반카드가 3골드, 희귀카드가 40골드(기부시, 일반카드 5골드, 희귀카드 50골드)입니다.
상점에 원하는 카드가 있을 경우 필요없는 카드를 기부하고 구매하는 것 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상점의 구입 비용은 점점 증가합니다.)
(기부로 인한 레벨업은.. 모르겠군요. 개인적으론 성 레벨에 비해 덱 레벨이 떨어질까봐 걱정입니다.)
2. 덱에 넣으면 좋은 카드
1) 다수 유닛 카운터 - 발키리, 마녀, 미니드래곤, 해골 폭탄병 등
2) 공중 카운터 - 아처, 머스킷병 등 (고블린 창병은 드래곤에게 카운터 당해 별로.)
3) 고체력 유닛(+프린스 돌진) 카운터 - 고블린, 해골, 해골군대, 바바리안, 마녀 등
4) 고체력 유닛 - 자이언트, 프린스 등 (공격용입니다. 카운터로 착실하게 엘릭서를 이득보고 사용합니다.)
5) 마법 - 화살, 파이어볼, 고블린통 등등
ㄴ물론 위의 유닛 이외에도 여러 유닛이 있습니다. 포지션을 생각해서 자신만의 조합을 찾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전 나름 카운터덱이라고 짜서 하고 있습니다만, 오두막이나 타워를 이용한 덱도 있더군요. 그래도 바바 경기장에선 위 덱이 좋은거 같습니다.
3. 수비가 최고
ㄴ클래시 로얄은 동랩시 동등한 자원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수비시에만 모든 자원을 쓸 수 있습니다.
적 유닛이 걸어올 동안 쌓이는 엘릭서, 포탑의 공격, 포탑의 체력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심지어 상대방의 카드를 보고 고효율로 카운터 치는 것 도 가능하지요.(엘릭서만 자원이 아닙니다.)
(ex 고블린통(4엘)이 날아오는걸 보고 타이밍 맞춰서 화살(3엘) - 1엘 이득)
4. 공격 콤보
ㄴ공격시엔 탱커유닛과 범위공격 유닛을 섞는게 좋습니다. 탱커유닛의 카운터는 다수의 유닛입니다만, 그걸 범위 공격으로 미리 막습니다.
프린스의 경우, 고체력 몹(기사, 프린스, 자이언트)에도 카운터가 되어서 프린스+범위 콤보는 강력합니다.
(발키리 뒤에 프린스를 배치하면, 프린스가 돌격하며 발키리를 밀고갑니다. 이걸로 페카까지 갔네요)
(프린스 콤보를 막을 땐 타워 바로 앞에서 돌진을 멈추는게 중요합니다. 발키리를 밀고 올땐 기사+공중으로 막는게 좋습니다.)
(프린스랑 드래곤이 오면 어쩔줄 모르겠습니다. 일단 전 해골로 돌진부터 막고 타워뒤에 머스킷병과 고블린 창병 깝니다.)
(프린스에 대한 최고의 카운터는 오두막입니다. 오두막 라인은 프린스 못써요)
이상이 제가 지금까지 느낀 팁입니다.
이걸 알고 모르고가 승률에 크게 영향을 주더군요.
클랜원분께 물어보니 몰랐다고 하셔서 몇번 알려드리니 갑자기 강해지시더군요.
(현질하셨슴까? 아니 마법상자 나왔어)
상자 까는게 답답하긴 하지만, 잠깐잠깐 접속해서 하면 정말 재밌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