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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팁

[소녀전선] C-MS K5 획득 기념 분석

1. C-MS 


화력S 명중S 회피A 사속A 체력B 성장A


포돌이와 화력 명중 사속을 비교해 보면

화력+1 명중+3 사속-3


회피와 체력은 움45와 비슷함. (츤쨩이 회피 +1)




진형버프가 훌륭함


화력 15%, 사속5%의 버프를 후열 3칸에


화력과 사속 모두 공격력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스탯이고 


사속5%는 사속강화형이나 기본 사속이 높은 AR에게 줘도 부담없는 수치.

(티가 나는지는 둘째치고..)



스킬은 패시브. 


기본적으로 회피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하며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화력버프, 명중버프로 바뀌는 시스탬이다.


자동스킬 시전을 켜놨을 경우 1초마다 버프가 바뀐다. 수동시전을 사용하자.

(솔직히 이 것 때문에 이녀석을 딜슴지로 쓰기가 싫다.. 귀찮아)


현재 어떤 버프가 적용되는지는 츤쨩의 각 더미 머리 위에 나타나는 탄약의 색으로 구분 가능하며


스킬 설명의 색과 마찬가지로 파랑=회피, 빨강=화력, 노랑=명중 이고, 


순서도 마찬가지로 회피 화력 명중 순서이다.



회피 버프의 경우 회피기동 SMG처럼 스킬 켜지기 전에 얻어 맞을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화력 버프의 경우 화력 85%는 포돌이와 비비기엔 좀 적다. 


전투 개시 후 9초 (포돌이 선쿨4초 + 스킬 지속시간 5초)의 포돌이의 평균 화력 증가치를 ((4*1)+(5*3.6))/9로 대충 계산해 보면 2.61

츤의 경우 ((1*1)+(8*1.85))/9 = 1.75


... 좀 많이 적다.



다만 철갑탄을 사용 가능함으로 장갑이 두터운 적을 잡을 때 좋을지도?



총평 


안정적인 회피버프와 훌륭한 진형 버프로 메인탱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듯 하다.

철갑탄을 이용한 특정 상황에서의 딜슴지로서의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다.




2. K5

체력B, 회피A 회피는 적당히 높으나 체력이 적어서 탱킹은 힘들다.     


켈리코(체력A, 회피B) 정도의 탱킹력을 보일 듯 싶다.



진형버프가 훌륭하다. 


사진의 15%/20%는 1링크 버프이며 5링크 버프는 화력30%, 명중40%


상위급 화력버프를 가졌다. 명중버프는 낮은 편.


그러나 화력과 명중버프는 샷망소대에 쓰기 좋은 구성이다.


또한 진형버프 모양도 p형 ㅏ형 진형에 모두 쓰기 좋다. 




유니크 스킬을 들고 나왔는데, 자신의 버프칸에 있는 총기의 병과에 따라 화력/명중/회피를 올려준다.


smg/hg에게 회피, ar/rf에게 화력을 올려주는 버프는 


그리즐리의 탱의 부담을 낮추고 딜러의 화력을 높이는 활용도와 겹친다.


다만 선쿨이 6초이기 때문에 진형버프로 안정성을 부여하는 그리즐리와는 다른 운용이 필요할 듯 하다.


또한 리베롤과 같이 자신의 버프칸 위의 아군에게만 버프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위치선정에 신중해야 하며,


자신에게 버프가 들어가지 않는다.



스킬을 강화할 때 다른 핸드건처럼 지속시간이 일정 레벨에서 1초씩 오르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지속적으로 올라간다.



총평


3mg1sg 조합에 쓸만한 권총이다.

그리즐리와 진형버프, 스킬면에서 많이 닮았다.

6초 전의 안정성과 스킬이 켜진 이후의 화력은 그리즐리가 앞서며

6초 전의 딜 포탠셜(명중 버프 때문에)과 스킬이 켜진 이후의 안정성은 케파가 더 앞설 듯 싶다.